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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olang Algorithm - 안전지대 (프로그래머스)

Programming Language/Go

by Yongari 2023. 7. 22. 11:54

본문

안전지대 
문제 설명
다음 그림과 같이 지뢰가 있는 지역과 지뢰에 인접한 위, 아래, 좌, 우 대각선 칸을 모두 위험지역으로 분류합니다.
image.png
지뢰는 2차원 배열 board에 1로 표시되어 있고 board에는 지뢰가 매설 된 지역 1과, 지뢰가 없는 지역 0만 존재합니다.
지뢰가 매설된 지역의 지도 board가 매개변수로 주어질 때, 안전한 지역의 칸 수를 return하도록 solution 함수를 완성해주세요.

제한사항
board는 n * n 배열입니다.
1 ≤ n ≤ 100
지뢰는 1로 표시되어 있습니다.
board에는 지뢰가 있는 지역 1과 지뢰가 없는 지역 0만 존재합니다.

제한사항
board는 n * n 배열입니다.
1 ≤ n ≤ 100
지뢰는 1로 표시되어 있습니다.
board에는 지뢰가 있는 지역 1과 지뢰가 없는 지역 0만 존재합니다.
입출력 예
board result
[[0, 0, 0, 0, 0], [0, 0, 0, 0, 0], [0, 0, 0, 0, 0], [0, 0, 1, 0, 0], [0, 0, 0, 0, 0]] 16
[[0, 0, 0, 0, 0], [0, 0, 0, 0, 0], [0, 0, 0, 0, 0], [0, 0, 1, 1, 0], [0, 0, 0, 0, 0]] 13
[[1, 1, 1, 1, 1, 1], [1, 1, 1, 1, 1, 1], [1, 1, 1, 1, 1, 1], [1, 1, 1, 1, 1, 1], [1, 1, 1, 1, 1, 1], [1, 1, 1, 1, 1, 1]] 0
입출력 예 설명
입출력 예 #1

(3, 2)에 지뢰가 있으므로 지뢰가 있는 지역과 지뢰와 인접한 위, 아래, 좌, 우, 대각선 총 8칸은 위험지역입니다. 따라서 16을 return합니다.
입출력 예 #2

(3, 2), (3, 3)에 지뢰가 있으므로 지뢰가 있는 지역과 지뢰와 인접한 위, 아래, 좌, 우, 대각선은 위험지역입니다. 따라서 위험지역을 제외한 칸 수 13을 return합니다.
입출력 예 #3

모든 지역에 지뢰가 있으므로 안전지역은 없습니다. 따라서 0을 return합니다.

 

 

 

 

package main
func solution(board [][]int) int {
	n := len(board)
	count := 0

	// 상하좌우 및 대각선 방향
	//dx는 행, -1은 상, 0은 현재 행, 1은 다음 행
	//dy는 열  -1은 상, 0은 현재 열, 1은 다음 열
	//-1,-1 대각선 오른쪽
	dx := []int{-1, -1, -1, 0, 0, 1, 1, 1}
	dy := []int{-1, 0, 1, -1, 1, -1, 0, 1}

	for i := 0; i < n; i++ {
		for j := 0; j < n; j++ {
			if board[i][j] == 1 {
				continue // 현재 칸이 지뢰인 경우 다음 칸으로 넘어감
			}

			// 주변 지뢰 개수 확인
			mineCount := 0
			for k := 0; k < 8; k++ {
				nx := i + dx[k]
				ny := j + dy[k]
				if nx >= 0 && nx < n && ny >= 0 && ny < n && board[nx][ny] == 1 {
					mineCount++
				}
			}

			if mineCount == 0 {
				count++ // 안전한 지역인 경우 카운트 증가
			}
		}
	}

	return count
}

func main() {
	// board := [][]int{{0, 0, 0, 0, 0}, {0, 0, 0, 0, 0}, {0, 0, 0, 0, 0}, {0, 0, 1, 0, 0}, {0, 0, 0, 0, 0}}
	// board := [][]int{{0, 0, 0, 0, 0}, {0, 0, 0, 0, 0}, {0, 0, 0, 0, 0}, {0, 0, 1, 1, 0}, {0, 0, 0, 0, 0}}
	board := [][]int{{1, 1, 1, 1, 1, 1}, {1, 1, 1, 1, 1, 1}, {1, 1, 1, 1, 1, 1}, {1, 1, 1, 1, 1, 1}, {1, 1, 1, 1, 1, 1}, {1, 1, 1, 1, 1, 1}}
	solution(board)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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